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여수광양항 > 광양항배후단지 > 일반현황 > 배후단지개념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배후단지개념

컨테이너 물류가 쌓여있고 뒤로는 아직 개발되지 않는 배후 단지가 보이는 모습과 자유무역지역 시설 배치도 이미지와 건물사진, 이순신 대교의 조감도의 이미지 입니다.

광양항 배후단지(자유무역지역)는 사업 번영의 꿈을 실현해 드립니다.

"배후단지"란 무역항의 항만구역에 지원시설과 항만친수시설을 집단적으로 설치·육성함으로써 항만의 부가가치와 항만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항만을 이용하는 사람의 편익을 꾀하기 위하여 항만법 제42조에 따라 국가가 지정·개발하는 일단(一團)의 토지를 말합니다.
기능적으로는 글로벌 기업이 입주하여 부가가치 복합물류 및 제조활동을 영위하도록 자유무역지역으로 지정된 임대단지와 입주기업의 상업, 업무, 연구벤처, 친수·위락 기능을 수행하는 업무편의시설 단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광양항 배후단지는 현재까지 총 388만㎡가 개발되어 운영중에 있습니다.
동 배후단지는 자유무역지역으로 지정되어 외국에서 광양항을 통해 반입된 화물을 조립·가공하여 부가가치를 더한 후 재수출하는 물류,제조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하기에 최적지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일본, 영국, 미국 등의 외국인투자기업이 참여한 약 65여개 물류,제조기업이 입주해 있습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물류단지부 한영주  
전화 :
061-797-445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