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191128] 여수·광양항 항만 무사고를 위한 항만 작업장 개선방안 수립시행

항만관계자의 니즈분석을 통해 현장에서 안전의 해답을 찾아 시행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항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항만 작업장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선방안은 항만 안전 전문가와 항만 근로자의 니즈(Needs) 분석을 통해,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안전 항만 구현 필수 요소와 현장 최일선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의 안전을 위한 요구사항 등을 검토·분석 후 수립됐다.

공사는 그 동안 여수·광양항 항만 무사고를 위해 안전 취약분야 분석을 통한 예방대책 수립, 노후부두 특별관리지역 지정관리, 안전신고센터를 활용한 안전위해요소 사전제거 등의 활동을 추진해왔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항만 근로자들의 현장의 소리를 반영한 안전활동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차민식 사장은 “이번 항만작업장 개선방안에 나타난 항만근로자 보호대책, 항만안전교육 집중시행, 항만근로환경 개선 및 항만안전시스템 구축사업 등 지속적으로 현장과의 소통을 시행하겠다”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안전한 여수·광양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문의) 부서장 조성래 안전보안실장(061-797-4480) 담당 박정철 부장(061-797-4481)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