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190226] 여수광양항만공사, 유관기관 협업 일자리 사업 추진

파일다운로드 (190226) 여수광양항만공사, 유관기관 협업 일자리 사업 추진.JPG

[190226] 여수광양항만공사, 유관기관 협업 일자리 사업 추진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 일자리 창출에 나섰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26일 월드마린센터에서 전남형 동행 일자리 사업인 ‘취업멘토스쿨 시즌2’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취업멘토스쿨 시즌2’는 공사를 비롯한 전남도, 광양시, 사단법인 광양만권HRD센터 등 지자체와 유관기관이 함께 협업해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특히 광양시 지역산업의 특성을 맞춰 항만 뿐만 아니라 제철산업, 제조업 등의 직무와 현장 교육을 토대로 취업까지 연계되는 2019년도 상반기 취업 프로그램이다.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 실시되는 이번 사업은 60여명의 청년구직자들이 참여하며 ▲사무행정 ▲기계정비 ▲생산관리 ▲설비자동화분야 등 지역 산업현장의 4개 주요 직종에 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공사는 취업멘토스쿨 시즌2의 1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25~26일 양일 간 직무교육 및 현장 체험학습을 지원함으로 사무행정 직무분야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수행했다.

최연철 경영본부장은 “공사는 앞으로도 여수광양항의 일자리를 창출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지역구직자의 취업에 대한 어려움을 공감하고 함께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 공사와 지자체, 유관기관이 소통을 통해 지역 맞춤형 일자리를 찾을 것”이라며 “이번 협력사업을 통해 사람 중심의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끝)

(문의) 정기철 가치경영팀장(061-797-4570) 담당 김세라 주임(061-797-4583)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