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180705 ]‘광양항 사랑의 꽃밭’으로 해바라기 구경오세요!

파일다운로드 180705 .........료 사진.JPG

YGPA, 배후단지 앞 유휴부지 5만3천㎡에 꽃밭 조성

[180705 ]‘광양항 사랑의 꽃밭’으로 해바라기 구경오세요!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광양항 서측 배후단지 내 유휴부지에 조성된 ‘사랑의 꽃밭’이 광양항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5일 여수광양항만공사(이하 공사, 사장 방희석)에 따라면 광양항 월드
마린센터 앞 유휴부지에 조성된 ‘광양항 사랑의 꽃밭’에 해바라기가 만개하면서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공사는 지난 4월 광양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관간 협업을 통해 광양항 서측배후단지 내 월드마린센터 인근 유휴부지를 활용해 5만3천㎡에 이르는 대규모 꽃밭을 조성한 바 있다.

현재 대형 하트 모양의 ‘사랑의 꽃밭’에는 중앙 부분에 메밀이, 하트
바깥쪽에는 짙은 노란색의 해바라기가 심어져 있다.

이달 중순부터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이는 해바라기 꽃밭은 이번 주말부터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며, 굳이 멀리 발걸음을 하지 않더라도 노란 물결의 꽃 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공사는 항만의 특수성상 일반인들의 접근이 많지 않은 항만부지에 꽃밭을 조성함으로써 공사와 광양항에 대한 대국민 홍보는 물론, 국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국민참여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공사 관계자는 “항만 미관을 저해하는 유휴부지를 활용해 꽃밭을 조성하는 등 광양항 경관 개선을 위해 힘써 왔다”며 “광양항을 찾는 이용고객 뿐만 아니라 일반국민들에게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끝)

(문의)부서장 : 임형윤 항만운영팀장(061-797-4420), 담당자 : 장수정 주임(061-797-4457)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