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가호안(假護岸)
부두 등 영구 시설물의 건설이 계획되어 있는 배면을 매립하거나, 또는 준설토 투기장 등으로 먼저 개발하기 위하여 임시로 사용할 수 있는 호안 역할을 하도록 축조된 임시 구조물
갑만(閘灣)
갑문을 설치하여 조석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한 폐쇄만
갑문(閘門)
조석 고저(간만)의 차이가 심한 항만이나 하천, 운하 등의 수로를 가로지르는 댐, 도는 둑이나 독(dock) 등에서 선박을 통과시키기 위하여 수위의 고저를 조절하는 수문
게이트(Gate)
적(積)컨테이너나 공(空)컨테이너가 터미널에 들어오거나 나갈 때 필요한 서류를 받고, 컨테이너에 이상유무와 컨테이너의 중량 등을 체크하는 컨테이너터미널의 출입구
게이트당 처리물동량
게이트당 처리물동량은 각 컨테이너부두의 게이트에서 처리하는 총 물동량을 기준으로 작업시간 당 처리한 컨테이너의 수를 의미함. 게이트 처리물동량은 안벽 및 야드면적당 처리실적과 함께 부두의 생산성을 평가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며, 평가방법은 다음과 같음\n게이트당 처리물동량 = 연간 반출입물량(TEU)÷작업시간(연간작업일수×일일순작업시간)÷게이트 수
겐트리크레인 (Gantry Crane)
컨테이너크레인(C/C) 참조
경제적 효율성(Economic Efficiency)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를 얻는다는 원칙으로 자원량이 주어져 있을 때 최대의 효과를 얻도록 자원을 사용하고, 일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자원을 최소로 투입하는 것을 의미함
계류시설(Mooring facilities, Berthing facilities)
선박이 접안해서 화물의 하역과 여객의 승하선을 하는 접안설비를 총칭하는 말로서, 안벽, 잔교, 물양장, 돌핀, 계류부이 등의 시설이 있음.
계류시설(繫留施設)
선박이 접안해서 화물을 적하하고 승객이 승강을 하는 접안설비를 총칭해서 계류시설이라고 함. 안벽, 잔교, 부잔교, 물양장, 돌핀, 계류부이 등의 시설을 총칭.
계선주(Mooring post, Mooring bitt)
선박 접안시 계류용 밧줄을 걸기 위한 기둥으로 직주(直柱)와 곡주(曲柱)가 있음.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경영지원부 김병재  
전화 :
061-797-4473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